서비스경영MBA 소개
경제에서 차지하는 서비스 산업의 비중의 증가와 제4차 산업혁명의 진전에 따른 제조업의 서비스화, 맞춤형 서비스의 진화, ICBM(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술의 등장은 기존의 전통적 서비스 비즈니스의 전략적 전환과 새로운 서비스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와 분석 그리고 활용이 요청되고 있다.
이러한 기술과 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기업의 전략과 시스템의 혁신에 초점을 둔 서비스경영MBA는 매주 토요일 집중 강의과정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본 과정의 특징은 4S(Smart, System, Strategy, Synergy)로 요약되며, 스마트(Smart) 분야는 고객 분석과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디자인, 고객 분석과 빅테이터 분석, 시스템(System) 분야는 서비스품질과 인증, 뉴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마케팅, 전략(Strategy) 분야는 서비스전략과 컨설팅, 서비스 리더십, 시너지(Synergy) 분야는 뉴 서비스 비즈니스, 제조업의 서비스화 등으로 구성된다.
이러한 기술과 환경의 변화와 서비스 기업의 전략과 시스템의 혁신에 초점을 둔 서비스경영MBA는 매주 토요일 집중 강의과정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본 과정의 특징은 4S(Smart, System, Strategy, Synergy)로 요약되며, 스마트(Smart) 분야는 고객 분석과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디자인, 고객 분석과 빅테이터 분석, 시스템(System) 분야는 서비스품질과 인증, 뉴 서비스 비즈니스, 서비스마케팅, 전략(Strategy) 분야는 서비스전략과 컨설팅, 서비스 리더십, 시너지(Synergy) 분야는 뉴 서비스 비즈니스, 제조업의 서비스화 등으로 구성된다.
4S
Smart
스마트 시대의 서비스 경영
4차산업혁명 시대의 서비스 경영에서 직면하는 현실적 문제의 해결과 새로운 비즈니스 상황에 대한 이해와 관련 지식 습득System
서비스 시스템 이해와 분석
ICBM(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모바일)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시스템의 구축 전략과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한 시스템 사고 실천Strategy
전략적 관점
비즈니스 전체를 조망하고 역경 극복을 위한 서비스 전략과 서비스 리더십에 대한 이론과 사례의 종합적 이해Synergy
시너지 창출
기존의 전통적인 서비스 산업은 물론 새로운 혁신적인 신규 서비스 산업의 융합과 제조업의 서비스화(Servitization)에 대한 이해와 적용 방안 연구